본문 바로가기
회사 정보

네트 워킹, 구직 사이트

by Jskdkfk 2023. 3. 4.
반응형

네트워킹(Networking)은 사람 간의 관계를 이용하여 정보를 얻거나 서로의 이익을 도모하는 활동입니다. 즉, 인간 관계를 통해 취업 기회를 찾거나,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 등의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이는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온라인 네트워킹의 경우, LinkedIn, Facebook, Twitter 등의 소셜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nkedIn은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로, 전문적인 이력서를 작성하여 취업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등은 친구, 지인들과 연결되어 있어, 네트워킹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네트워킹의 경우, 취업 박람회, 강연회, 컨퍼런스 등을 참여하여 새로운 인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연결되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직사이트는 인터넷을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취업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직사이트에는 대표적으로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이 있으며, 이들 사이트를 통해 구인 정보를 검색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구직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자신이 원하는 직무나 분야에 맞는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첨부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하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구직사이트로는 다음과 같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사람인 www.saramin.co.kr

땡큐 베리 매치 사람인 | 취업, 채용, 커리어 매칭 플랫폼

나에게 딱 맞는 커리어만 매치! 사람인에서 새로운 기회를 제안 받고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 취업, 채용에 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www.saramin.co.kr



잡플래닛
www.jobplanet.co.kr

채용 정보와 기업 리뷰를 한 번에!

취업축하금 200만원, 맞춤 채용, 연봉정보, 기업비교, 기업 전문 뉴스, 기업리뷰, 면접후기까지 커리어 여정을 잡플래닛에서 시작하세요.

www.jobplanet.co.kr


잡코리아 www.jobkorea.co.kr

"잡코리아 서비스 정기 개선작업 중입니다"

pm.jobkorea.co.kr


인크루트 www.incruit.com

실시간 취업정보 인크루트

기업정보, 공채, 연봉, 채용정보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는 물론 면접자료 제공

www.incruit.com


로켓펀치 www.rocketpunch.com

로켓펀치 - 비즈니스 네트워크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로켓펀치'입니다. 프로필을 만들고 비즈니스와 커리어를 성장시킬 수 있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www.rocketpunch.com


원티드 www.wanted.co.kr

원티드 - 나다운 일의 시작

AI 채용, 연봉 정보, 이력서, 커리어 콘텐츠까지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모든 것, 원티드에서 만나보세요.

www.wanted.co.kr


헤드헌터스 www.headhunt.co.kr

헤드헌트 – 1999년 설립, 정통헤드헌팅, 산업별 전문헤드헌터, 커리어컨설팅, 평판조회, CEO, 임원

회사의 역사와 함께 쌓인 방대하고 체계화된 DB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www.headhunt.co.kr


카카오워크 careers.kakao.com



위 구직사이트들은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구인 정보 검색, 이력서 등록, 채용 프로세스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중 자신에게 적합한 구직사이트를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회사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업의 연봉 조회 하는 방법  (0) 2022.07.11
회사 정보 조회 서비스 무료 사이트 top3  (0) 2022.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