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

신입사원 퇴사 방법

by Jskdkfk 2023. 3. 4.
반응형

신입사원으로 일하다가 퇴사를 결정하게 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퇴사 의사 표명

먼저 상사나 인사 담당자에게 퇴사 의사를 표명해야 합니다. 이때는 최대한 빠르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한 조심스럽게 말해야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그리고 개선 방법이 있다면 제안해야 합니다.


퇴사 신청서 작성

퇴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에는 퇴사 사유, 퇴사 일자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기업마다 양식이 다를 수 있으니, 기업에서 요구하는 양식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인사 담당자와 면담

인사 담당자와 면담을 진행합니다. 면담에서는 퇴사 사유와 관련하여 추가적인 설명이나 협의 사항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인사 담당자는 퇴사자의 의견을 듣고, 가능한 대처 방안을 제시합니다.

업무 이관

퇴사 전에는 자신의 업무를 다른 동료나 후임자에게 이관해야 합니다. 이때는 충분한 설명과 교육을 통해 업무를 전수해야 합니다.


최종 퇴사 일자 결정

퇴사 일자를 결정합니다. 퇴사 일자는 기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에 따라 최종 퇴사 일자가 결정되면 인사 담당자에게 통보합니다.


소속팀 및 동료들과 이별

퇴사 직전, 소속 팀원들과 동료들에게 인사하고 이별인사를 합니다. 퇴사 인사말을 준비해놓으면 좋습니다.


자산 정산

퇴사 직전, 기업의 규정에 따라 자산을 정산해야 합니다. 이때는 회사에서 받은 물품 및 비품을 모두 반환하고, 개인적으로 구입한 물품이 있다면 정산해야 합니다.


최종 서류 제출

퇴사 후, 최종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는 퇴사 증명서, 연말정산서 등이 포함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