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

이직 퇴사

by Jskdkfk 2023. 3. 4.
반응형

이직을 결정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이직 의사 결정

먼저, 현재 직장에서의 상황을 고려하여 이직을 결정합니다. 이직을 결정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명확히 파악하고, 새로운 직장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이직 준비

이직 준비는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직을 위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구직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력서는 경력사항, 학력사항, 자격증 등을 포함하며, 자기소개서는 본인의 역량, 성과, 목표 등을 자세히 작성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구직을 위한 네트워킹이나 구직사이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구직 사이트

면접 준비

면접 준비도 중요합니다. 면접에서는 본인의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잘 어필해야 합니다. 또한, 질문을 잘 준비하여 면접관과의 대화를 원활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이직 승낙 및 협상

이직 제안을 받았다면, 제안서를 잘 살펴보고 승낙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때, 급여, 복리후생, 근무시간 등을 협상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실질적인 협상이 가능한 수준에서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직장에 퇴사 의사 표명

이직을 결정했다면, 현재 속한 회사에 퇴사 의사를 표명해야 합니다. 이때는 상사나 인사 담당자와 충분한 대화를 거쳐 의견을 전달합니다. 만약 이직이 회사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직 준비 마무리

이직을 준비하는 동안, 현재 직장에서는 업무 이관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업무 이관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최종적으로 퇴사하는 날짜를 결정하고, 인사 담당자에게 이를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