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퇴사/퇴직후 이직 등 다른 직업을 얻을때까지 남는 시간 활용 tip

by Jskdkfk 2022. 6. 6.
반응형

퇴사후 남는 시간동안 할만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기본적으로 흔히 알고 있는 N잡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 보겠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blog)는 정보 공유나 의견 교환을 목적으로 올리는 글을 모아 월드 와이드 웹상에 게시하는 웹사이트의 일종이다.
따라서 스스로가 가진 느낌이나 품어오던 생각, 알리고 싶은 견해나 주장 같은 것을 일기처럼 차곡차곡 적어 올리는 형식을 취한다.

블로그 종류는?


우리는 흔히 블로그를 두가지로 나눈다.

설치형 블로그와 가입형 블로그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빈다.
가입형 블로그는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네비버, 다음, 네이트 등에서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 하고있으며, 가입형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운영에 비용이 들어가지 않으며 운영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에 대한 별다른 지식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죠.


따라서 본인이 알면 좋은글, 지식 그리고 심지어 일기 형식으로 써도 좋다.
무엇보다 더 큰 장점은 이런한 글을 쓰고도 보는 사람이 존재하며 좋은 글을 형식 즉 최적화가 잘되게 꾸준히하면 최소한의 생활비가 나오는 좋은 비전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하자.




앱 만들기

“앱 만들기위해서는 코딩이라는걸 알아야하지 않을까?
코딩 어려운데…;; “라는 생각을 가질것이다.
물론 어렵고 힘들다
하지만 처음부터 쉽고 간단한 것이 어디 있겠는가.

코딩이란?


코딩이란 프로그래밍 코드를 어딘가에 적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면 메모장을 켜고 평범한 글을 쓸 수도 있고, 프로그램 코드를 쓸 수도 있는데 후자를 하면 코딩이다.
보통은 코딩을 할 때 컴퓨터를 이용하기에 키보드를 마구 두들겨 가며 코딩을 하겠지만, 종이나 화이트보드 위에 손으로 직접 코드를 써 가면서 코딩을 할 수도 있다.

구체적인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만약 우리가 게임을 만들고 싶다면 가장 처음에 해야할 게 뭘까?
어떤 게임을 만들지 정하는 것이다.
그 게임은 오버워치 같은 게임이 될 수도 있고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게임이 될 수도 있고 클래시 오브 클랜이나 브롤 스타즈 같은 게임이 될 수도 있다.
어떤 게임이든 좋다. 정했다면 그 상상 속 게임의 내용을 어딘가에 적어두면 더 좋다.
생각만 하고 메모를 안 하면 나중에 필요할 때 까먹거나 헷갈릴 수도 있으니까.
어떤 게임을 만들게 될지 정했고 그것을 글로 꼼꼼하고 정확하게 써 냈다면 그 글을 실제 게임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개발자에게 보내고 의뢰한다.

개발자는 우리가 쓴 게임에 대한 글을 읽고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완성되었다면 어떤 모습일지 나름대로 파악한다. 그리고 자기가 이해한 대로 게임을 만든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개발자는 먼저 메모장 같은 걸 켜고 거기에 코드를 적고 저장한다. 만들어진 파일들은 당연히 평범한 텍스트 파일들이다. 여기까지가 코딩이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들을 컴파일러라는 프로그램에 넣으면 알아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스마트폰 어플 파일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진 게임을 우리에게 보내주면 끝난다.

간단히 말해, 코딩이란 '단순히 코드를 적고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다.


현재 보면 몇몇 대기업의 비영리 SW 개발자 양성 재단이나 국가에서 코딩에대하여 여러가지 지원하고 있다.

1) K-Digital-Training : 국비 무료, IT 일자리, 사설 부트캠프

K-Digital-Training은 4차 산업 디지털 일자리 양성 정책으로 국비로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프론트엔드, 백엔드 빅데이터, 프로덕트 매니저 등 핵심 일자리 수업을 제공하고, 여러 코딩 부트캠프나 대학교 등에서 수강 가능한 무료 코딩 부트캠프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 하길

https://fastcampus.co.kr/b2g_nbacademy/?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ampaign=hq%5E210101%5EB2G&utm_content=k-digital%20training&utm_term=&gclid=CjwKCAjwy_aUBhACEiwA2IHHQPc5-3l3OkBMPmpGgoW1KlkG5nJd4BjkPkP6ahY7ijGg_GNJwOOTdRoC7GYQAvD_BwE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 아카데미  |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의 강의를 국비지원으로 무료로 수강하세요!

fastcampus.co.kr



2) 코드 스테이츠 : 다양한 부트캠프, 300개 파트너사, 포트폴리오 구축

코드 스테이츠 부트캠프는 무료 지원 부트캠프 종류가 다양하고, 300개의 파트너사로 구직 연계 기회가 있으며,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 구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코딩 부트캠프를 지원하는 훈련센터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길

https://www.codestates.com/?gclid=CjwKCAjwy_aUBhACEiwA2IHHQOvTlByzC53Ln0pfLgcbXcdZh_7Bv6rRVY9oN27tdbIclriolYVZVRoCylwQAvD_BwE

코딩부트캠프 | 코드스테이츠 - 비전공생도 개발자가 될 수 있습니다

코딩부트캠프를 찾는다면?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을 위한 책임있는 코딩 교육 기관! 서비스 기획자, 그로스 마케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다양한 전문 커리어에 도전하세요. 취업 성공의 후기

www.codestates.com





과외

“과외…? 시공간적인 요소를 소모 해야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에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내가 과외를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런사람들은 일단 예시를 보고 결정해보자.

1.영어 회화 전화 과외

통상 주 1회 1시간 정도하며, 월 9.6만원 정도 받는다.

2.화상과외

통상 주 2회 이며, 고학력이거나 어려운 시험과 관련된 것을수록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며
예를들어, 고3일 경우 시급 22,000원이다.

이것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공간적인 제약을 받지 않고도 남은 시간을 활용하여 이직 또는 새로운 직업을 가지기까지의 시간동안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